와~ 눈이 너무 많이 왔죠? 계속되는 폭설로 인해 광주가 겨울 왕국이 돼버렸습니다.


광주시청에도 많은 눈이 쌓여있는데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은 하얀 눈이 펑펑 내려서 기분이 좋은가 봅니다. 즐겁게 노는 모습이 보는 사람마저 기분이 좋아지네요~


추운 날씨에 너무 집에만 있는 것도 좋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렇게 눈이 많이 오는 날에 괜히 무리한 외출을 했다가 크고 작은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안전하게 광주시청 1층에서 즐기고 누릴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광주시청 입구에 보면 희망장난감 도서관인데요. 작은 장난감부터 해서 부피가 큰 미끄럼틀까지 다양한 장난감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내부에는 도서관과 놀이방도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옆에는 얼마 전에 소개했었던 무료 자전거와 안쪽으로 들어가다 보면 아이들이 블록을 가지고 놀 수 있는 상상 키즈 블록방이 있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과 농업인을 배려하는 광주시민의 행복 나눔터인데요.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 야채 등 다양한 로컬푸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곳곳에는 전광판과, 전시물 등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게 되는 재미가 꽤나 쏠쏠하답니다.


광주시청에는 광주은행, 국민은행, 새마을 금고 등 3가지의 은행이 있는데요. 비록 은행의 크기가 작아도 시청 직원뿐만 아닌,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시청의 업무! 민원실입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서류부터 해서 여권발급까지 다양한 민원을 처리할 수가 있죠.


요즘은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어서 간단한 업무일 때에는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답니다.


민원실 옆에 있는 피아노인데요. 실제로 피아노를 칠 수 있어서 가끔 시청 1층에서는 시민들의 즉흥 연주를 들을 수도 있어요~


이곳은 시민을 위한 쉼터 공간입니다!


옆에 카페까지 같이 있으니 잠시 차 한 잔을 마시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잠시 쉬어가세요~


캐릭터와 장난감이 있어서 아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공간과 얼마 전에 소개했던 광주 안전체험관 등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정말 많습니다.


광주시청에는 육아 휴게실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와 부모님이 언제든지 쉴 수 있는데요.


수유실과 함께 있는 육아 휴게실은 전자레인지, 개수대, 정수기, 수유쿠션 등 아이와 부모가 쉴 수 있도록 많은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시민숲에 있는 북 카페입니다.


특이한 구조로 되어 있는 이곳에서는 편안하게 독서를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는데요. 시청에서 마음의 양식을 쌓는 것도 꽤 괜찮을 거 같죠?


이 외에도 시민숲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전시를 열고 있으니 한 번쯤 시간 내서 찾아와 광주시청 곳곳을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갑작스러운 폭설과 한파로 인해 시민 여러분의 불편함과 안전이 걱정되는데요.
광주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2018.01.15 17: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주시청에 갈일이 많아요 그래서 은행도 잘 이용하고 있고 카페도 다른 카페보다 저렴해서 갈때마다 이용하고 있어요 시청이 엄청 넓은데 1층은 거의 시민을 위한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슈퍼는 자세히 본적이 없는데 사진으로 보니 과일이 싱싱하네요 다음에 갈때는 한번 들려볼게요^.^

  2. 1월 2018.01.16 09: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수유실도 있었네요 잘 안보이던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