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부산 벡스코에서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가 열렸습니다!


 

2017 대한민국 균형발전박람회’는 모두가 골고루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방안들을 함께 모색하고 공유하는 바람회입니다.


박람회장은 사람공간산업삶의 질지역 혁신 등 5대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지역별로 17개의 전시관과 산업부, 국토부 등 11개의 정부부처 등 31개의 전시관을 구성하여 균형 발전 정책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광주시는 정책을 공유·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광주형 일자리’ 전시관을 열었는데요.


광주청년들이 직접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 설명하며 청년정책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노동자, 기업, 천년 대표 등과 함께 참여하였는데요. 광주청년들이 직접 이낙연 총리에게도 청년정책과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 설명하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또한 광주 전시관은 단순 정책 홍보만 하는 것이 아닌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공감대 형성을 더 확산시킬 수 있게 노력하였는데요.


 

소통과 공감대 확산을 위한 SNS 올리기, 사칙연산 체험, 야구공 뽑기 등의 코너가 운영되고, 광주청년 창업스토리 영상과 제품 전시, 캐리커처, 석고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날 광주 블로그 기자단 함께 하여, 광주형 일자리 공감대 확산과 전시관에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였습니다.


10광주시는 42개 기업과 에너지 밸리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하였는데요.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가 7561명이 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잘 사는 대한민국! 그 중심에 광주가 함께 하여 행복한 광주! 잘 사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희 2017.11.27 1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광주입니다! 청년들의 일자리가 중요한만큼 광주도 노력을하고있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