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9년,
광주의 자랑 기아타이거즈의 V10의 쾌거를 기록한 한국시리즈 우승의 감동이 아직 다 가시지도 않았는데, 벌써 새해가 밝아 2010 프로야구의 개막이 이틀앞으로 다가왔네요!

물론 다들 기억하고 계시겠죠? ^^;;

기아 타이거즈의 열성팬인 저는 작년에 친구들과 함께 야구에 열광하면서 무등경기장을 집처럼 들락거렸던 기억이 새록새록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야구 개막에 앞서 3월 한달동안 각 구단의 시범경기가 진행됐었는데,
혹시 다들 챙겨보셨나요??

본 경기가 아닌 시범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무등경기장에 시민 여러분들과 야구팬들이 꽤 많이 찾아주셨다고 하네요 :D
이것만 봐도 야구의 열기가 아직 식지 않았다는 걸 알 수 있겠습니다!!

지난 해에는 4월 4일에 개막했던 야구가 올해는 일정을 조금 당겨 오는 3월 27일 토요일, 드디어 개막을 합니다.
작년과 비교해 크게 달라지는 점은 없지만 몇가지 변동사항이 있다고 해서 알려드릴게요.
우선 5회 종료 후 실시됐던 클리닝 타임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대신 3, 5, 7회에 간단한 그라운드 정비로 대체할 예정이래요.^_^
또 투수들의 피칭 시간을 줄이기 위해 12초안에 볼을 던지도록 하는 ‘12초룰’을 적용하고 타자들의 공격적인 타격을 유도하는 ‘스트라이크존 확대’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아타이거즈 선수들은 첫 경기를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와 함께 펼치게 된답니다.
두산 베어스는 지난해 비록 3위에 머물렀지만, 굉장한 강팀인거 아시죠?
첫 경기부터 강력한 우승후보 팀을 만나는 만큼, 꼭 이겨줬으면 하는 설레는 기대가 있네요^^;;

올해가 60년만에 돌아온 백호랑이 해라서 호랑이 기운을 받아, 기아가 우승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자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ㅎㅎ


▲개막전 팀 별 경기 일정 (KBO)


올해도 우리모두 기아타이거즈의 V11달성을 위해 마음을 모아 응원했으면 합니다^^
팬들의 응원이 선수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거 아시죠??
 
여러분들도 저처럼 기아타이거즈의 경기를 기대하고 계신다고 생각하고 :)
기아타이거즈의 4월 경기 일정도 첨부할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두들 야구와 함께 행복한 봄 보내시길 바랍니다♡

* 한국야구위원회 : www.koreabaseball.com/
* 기아타이거즈 홈페이지 : www.tigers.co.kr

신고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naver.com/rubidoll 셀라비 2010.03.25 0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등경기장에서..ㅋㅋ 시원한 맥주 한잔.. 좋지요~~크하..ㅋㅋ

    올해도 우승하면 좋겠네용~~!!! 화튕~♥

  2. kkikki 2010.03.25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시 야구 시즌이 돌아왔군요! 한동안 스포츠 채널을 볼 때마다 야구는 언제 시작 하나~ 하고 기다렸었는데.. 벌써 다시 봄이네요^^
    당장 친구들과 약속 잡아야겠어요~ 양손엔 치킨이랑 맥주랑 한가득 들구요ㅋㅋ
    지금부터 설레어요>_< KIA V11 기대할게요~힘내세요!!

  3. 달콤한녀석 2010.03.25 0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오오 올해에도 치킨에 맥주싸들고 퇴근 하자마자 달려야겠는걸요..ㅋ

    야구장에서 먹는 그맛은 왜케 남다른거지..ㅋㅋ

    거기다가 이기면 제맛..ㅋㅋ

    다들 거기서 뵙는거는 아니겠지요??ㅋㅋ

  4. 식덕이 2010.03.25 0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 동안 침체되었던 야구열기가 다시 회복되는 기세인 것 같습니다!!
    올해도 기아타이거즈의 활약 기대할게요~!!!
    친구들하고 찾아가서 많이 응원해야겠어요!!!

    (덧붙여 무등경기장 시설이 초큼만 개선되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어요.ㅠㅠ)

  5. Favicon of http://politicalpr.tistory.com baezzang 2010.03.25 0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디어 야구시즌이 도래했군요.
    작년과 같은 후끈한 열기가 올해도 이어지길바랍니다.
    기아 짝짝짝..

  6. 웃음의여왕♡ 2010.03.25 0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부터 응원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ㅎㅎ
    저두 이번에 야구장에 가서 열정적인 응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ㅎㅎ :)

    • finkmr 2010.03.25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러다 정말 모두 야구장에서 만나뵙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ㅋㅋ
      암튼 야구팬으로서 모두들 프로야구 개막을 기대하시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7. 연저시 2010.03.25 1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클리닝타임은 전기를 아끼자는 차원에서 만든 룰이라고 하네요^^
    좋은생각인것 같아요 ㅋㅋㅋ 팬들이 기다리는 시간도 줄이고 전기도 아끼고~

    기아 퐈이아~~~~~~~~~~

    • finkmr 2010.03.25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선수들이 편하게 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클리닝타임이 없어진게 아쉽긴하지만;; 전기절약이라는 깊은 뜻이 있다니, 좋은데요?? ㅋㅋ

  8. alice.p 2010.03.25 1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드디어 시작이군효... 퐈팅!!

  9. 주니어퀸 2010.03.25 2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승리의 여신은 기아 타이거즈에 있다고 생각 합니다.
    우리 선수 (기아 타이거즈)들 홧팅~~

  10. Favicon of http://silverspoon.tistory.com 금드리댁 2010.03.27 1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에 잠실에서 기아응원갔을 때 져가지고 ㅠㅠ
    완전 충격이었다가 우승해서 진짜 신났었어요..

    올해도 우승하면 정말 좋겠어요..

  11. Favicon of http://moms.pe.kr 함차가족 2010.03.29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처럼..야구를 시청했답니다.
    맑은 날씨덕에..시원한 스코어로 관중을 즐겁게 하더군요
    뭐...전 지역팬(삼성)이라..삼성을 응원하겠지만..
    올해도 흥미로운 야구열기가 이어지길 바랍니다.

  12. 유신우맘 2010.03.29 1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말 2경기 모두 졌어용 이제 시작이겠지요
    올해는 야구장 갈수 있을려나...기회를 꼭 만들어야겠어용

    • finkmr 2010.03.29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맞아요!이제시작입니다!! ^^
      바쁘시더라도 한번쯤은 시간 내셔서 야구장 다녀오세요~
      스트레스가 확 풀리잖아요ㅋㅋ

  13. 루비돌 2010.03.29 11: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저 족발이랑 김밥 싸가지고 갈려구요..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