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타이거즈와 롯데자이언츠와의 올해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결국 기아타이거즈는 타선이 터져주지 못하며 패배의 쓴잔을 마시고 말았다.

이로써 기아타이거즈는 올해 롯데자이언츠와의 맞대결에서 6승6패였던 상대전적이 후반기들어 롯데에게 오늘 경기포함 8연패하며 6승13패로 끝마쳤다.

오늘의 패배로 기아와 롯데는 자리를 맞바뀌었는데, 이렇게 순위싸움에 있어서 삼성과 롯데에게 약한모습을 보인 모습들이 나중에 가을야구에서 기아에게 어떻게 반영될런지..기아는 올해 7개구단과의 맞대결에서 삼성과 롯데에게만 상대전적에서 밀렸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아타이거즈, 해결사부재가 패배를 불렀다.


기아는 특히나 중심타선이 롯데투수진들에게 철저하게 밀리며, 무안타의 성적을 올린 점이 오늘의 패배에 있어서 너무나도 뼈아팠다.

기아는 롯데에게 1점을 뽑는데에 그쳤는데, 이 1타점 또한 중심타선에서 나온 것이 아닌 하위타선에 속한 7번타자 차일목에게서 나왔다는 것이 씁슬하다. 아니 다행이다. 영봉패라도 안당해서 말이다.

오늘 기아의 중심타선 중 3번타자로 출전한 김원섭은 사구하나 얻었을뿐, 타격의 맛을 맛보지 못하였다. 그리고 5번타자 김상현은 오늘 방망이로는 안풀리자 사구로 얻은 출루기회에서 도루를 시도하는 등 어떻게든 팀의 보탬이 되어줄라했던 점이 그나마 위안으로 삼을 점이었다.

4번타자로 출전한 나지완 선수는 잘맞은 타구들이 더이상 뻗지못하며 펜스앞에서 4번의 타석 중 3번이나 잡히며 4번타자로써 2%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3번의 타구 중 하나만 펜스를 넘어갔어도 오늘 경기의 승패는 몰랐을텐데..아쉬움이 경기가 끝난 지금도 멤돈다. 나지완 본인에게도 얼마나 실망감이 컸을런지.. 남는 경기에서 좀 더 파이팅 해주길 바란다. 힘내라 나지王!

어찌되었간에 기아의 중심타선 포함 2~6번 타선은 오늘 무안타기록을 보이며, 답답했던 하루의 연속이었다. 이럴때일수록 필자는 올해 해결사 노릇을 톡톡히 해주었던 이범호의 빈자리가 너무나도 커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용규, 밥상은 차려났건만..


오늘 기아의 타선은 총 3안타에 그쳤다. 하지만 이용규는 그 중 2안타를 쳐내며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아니 오히려 상대수비의 호수비 막혀 더 이상 안타를 생산하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다.

오늘 4타수 2안타를 쳐내며 이용규는 타율 0.344로 자신의 타격왕 타이틀 1위자리를 유지해나갔다. 하지만 상대 호수비로 2안타가 빼앗겼던(?) 안타들이 터졌더라면 타율이 좀 더올라가서 2위 이대호(0.343)에게서 더 벌였을건데..오늘 롯데선수들이 이용규와 이대호의 타격1위 싸움에 있어서 이대호를 위해 이용규의 안타를 더욱 더 집중해서 수비한 것이 아닌가 싶지도 해진다^^;

아무튼 오늘 기아의 1번타자 이용규는 자신의 역할을 잘해줬으나, 후속타자들의 불발로 빛바랜 활약이 되고 말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수놀음'이라던 야구도 결국 타선의 터져줘야 승리한다.


오늘 기아타이거즈는 국내 최고의 선발 원투펀치, 로페즈와 윤석민 선수를 내세웠다. 이처럼 기아는 오늘 무조건 경기를 이길 작정이었다. 하지만 결국 승리는 롯데가 가져갔다.

결과론적이지만, 오늘 패배의 요인은 6이닝 2실점 호투해준 로페즈가 1회 2실점을 했기 때문이다.

6이닝 2실점한 것이 왜 패배의 요인이라고 의문이 들겠지만, 오늘 타선의 지원을 보고 있자니..오늘 로페즈는 무실점 완벽투구를 했어야 했기 때문이다. 참 씁쓸하지 아니할 수가 없는데, 그래도 퀄리티스타트를 하고도 패전투수가 된 로페즈에게 아쉬운 박수를 쳐주고 싶다.

그리고 오늘 경기를 보내면 로페즈가 비록 호투해주었지만, 윤석민 선수가 선발로 나왔더라면....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리 작년에 윤석민 선수가 홍성흔,조성환 선수들에게 사구문제로 좀 그랬다고는 하지만, 오늘 투구하는 모습은 윤석민 선수가 선발로 나왔더라만 더욱 더 타이트한 투수전 승부가 되었을런지 않을까 싶었다.

아무튼 오늘 기아는 투수 로페즈-윤석민 원투펀치는 호투해주었으나, 타선의 지원을 못받으며 패배하였고 롯데와의 반게임차로 3위로 내려가게 되었다.

오늘 패배로 인해서 더욱 더 타팀경기들을 관전하는 기아타이거즈의 행보가 긴장감에 연속이지 않을까 싶다.

(사진출처 : 기아타이거즈)

신고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log.hscity.net 화사함 2011.09.05 1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 시즌 기아가 제 실력을 발휘하지못해서 기아팬분들이 무척 안타까워했지요..;;

  2. Favicon of http://boksuni.tistory.com 복돌이^^ 2011.09.05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가을잔치까지 어찌 되어질찌 야구가 더욱 흥미진진해요~ ^^

    행복한 하루 되세요~

  3.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1.09.05 1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결사가 꼭 있어야하죠,,가을하늘 울려퍼질 함성이 들리는 듯 합니다.

  4. Favicon of http://raonyss.tistory.com 라오니스 2011.09.05 15: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내용을 보니.. 이겼어야 하는 경기인대...
    여러가지로 아쉬움이 많아 봅니다..
    기아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

  5. Favicon of http://flysix.tistory.com Louis 2011.09.05 16: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야구에 대한 이야기들이 시끌시끌하던데
    야구 포스팅을 보니 반갑네여ㅎㅎ
    야구장가서 본지 꾀 된듯하네여~ 저도 기아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6. Favicon of http://theuranus.tistory.com 마속 2011.09.05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아... 아쉽네요.
    그래도 가을야구가면, 어떻게 될지 모르죠.
    부상선수들 돌아오고 하면 말이죠. :)

  7. Favicon of http://wanoya.tistory.com 밀랍없이 2011.09.05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아 기아팬인 저로서도 안타까운 경기가 종종 나오네요. 부상선수가 적었다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불펜투수들이 경기 뒤집히는거야..이젠 익숙해져서..ㅠㅠ

  8. Favicon of http://tongblog.sdm.go.kr Tong 2011.09.05 18: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정말 야구는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묘미가
    있는 것 같아요. 응원하는 팀의 승리와 패배에 따라
    느끼는 그 감동들이란!ㅎㅎ

  9. Favicon of http://clason.tistory.com 오드리햇반 2011.09.05 1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래도 LG를 응원하는 저와 같은 사람보다는 기대를 가지고 보시지 않을까요?
    한경기 한경기 피를 말리는 LG에 비한다면 기아는 그나마....ㅎㅎ

  10. Favicon of http://ququ.kr 쿠쿠양 2011.09.05 2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주위에 기아팬이 많아서 저도 애착이 가더라구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